#09. Computer Learning /@01. Fusion360 입문기

05_01. 솔리드 모델링 명령어

특수주니 2024. 2. 12. 11:11

이번 시간에는 솔리드 모델링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크게 3가지로 나눠집니다.

3편으로 나눠서 적어보겠습니다.

작성 : 솔리드 모델링 형상을 작성하는 명령어 그룹입니다.

수정 : 작성된 솔리드 모델을 수정하는 명령어 그룹입니다.

③ 생성 : 사용자 작업면, 작업축, 작업점을 작성하는 명령어 그룹입니다.

작성 메뉴

 돌출 : 작성된 프로파일 영역에 거리와 각도를 주어서 피쳐를 생성합니다.

 회전 : 작성된 프로파일 영역이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피쳐를 생성합니다.

 스윕 : 프로파일이 경로를 따라가는 피쳐를 작성합니다.

 로프트 : 같은 평면에 있지 않은 두 개 이상의 프로파일을 연결해서 형상을 만듭니다.

 리브 : 열린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두께와 방향을 지정하는 보강대 피쳐를 작성합니다.

  : 1개 이상의 열린 프로파일을 선택하여 두께와 깊이를 주어 형상을 작성합니다.

 엠보싱 : 솔리드 면에 프로파일을 지정한 깊이만큼 볼록/오목하게 합니다.

  : 구멍 형상을 작성합니다.

 스레드 : 원통면에 스레드를 작성합니다.

 상자 : 상자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원통 : 원통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 : 구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원환 : 도넛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코일 : 코일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파이프 : 작성한 경로를 따라가는 파이프 형태를 작성합니다.

 직사각형 패턴 : 작성한 개체를 선형 방향으로 복제합니다.

 원형 패턴 : 작성한 개체를 원형 패턴 방향으로 복제합니다.

 경로의 패턴 : 작성한 개체를 경로를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복제합니다.

 미러 : 작성한 개체를 선택한 면을 기준으로 대칭 복제합니다.

 두껍게 하기 : 면에 두께를 줘서 솔리드를 작성합니다.

경계 채우기 : 폐쇄된 공간을 선택해 독립된 솔리드 덩어리를 생성합니다.

 

*출처: 다양한 예제로 배우는 Fusion360 (조성일, 청담북스) , Fusion360 wiht Arduino 자동펌핑기/리쏘페이 무드등 만들기(이건호, 잇플)